본문 바로가기

   
Finance

기업은행 체크카드 신용카드 인터넷을 이용해 분실신고 및 재발급 하는 방법

반응형

기업은행 체크카드 신용카드 인터넷을 이용해 분실신고 및 재발급 하는 방법

얼마 전에 신용카드를 잃어버렸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신용카드는 기업은행 신용 카드인데 아무리 찾아도 신용카드를 찾을 수가 없더군요. 그래서 바로 기업은행 카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기업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 국내 1566-2566, 1588-2588 / 해외 82-31-888-8000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를 다른 사람이 악용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마음이 급해 전화를 걸었는데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고객센터 직원 연결이 되지 않더군요. 


전화상으로 분실신고와 재발급받기 어려운 상황이나 기타 여러 가지 이유가 있어서 전화상 분실신고가 어려운 경우 인터넷을 이용해도 신용카드를 분실신고할 수 있고 재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사마다 다르겠지만 대부분 신용카드나 은행 사이트에서 인터넷을 통해 신용카드 재발급과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물론 전체 사이트를 확인해 보지는 않았지만 대부분 은행 관련 신용카드라면 인터넷으로 처리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확인해 보니 고객센터나 인터넷을 통해서 카드 분실신고가 언제든지 가능하다고 하니 편하신 방법으로 분실 신고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어쨌든 기업은행에서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분실하여 분실신고나 재발급을 받으시려면 링크된 URL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https://mybank.ibk.co.kr/ 사이트에 접속하시고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하신 뒤에 상단 메뉴 중 카드 메뉴에서 분실신고/해제를 메뉴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 이미지와 같이 현재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카드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저는 제가 가지고 있는 체크카드와 신용카드가 두개가 보이더군요. 분실 신고를 하시려면 카드명으로 확인 하신 뒤에 분실신고할 카드를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분실신고를 진행할 카드를 체크 하신 뒤에 분실신고/해제 메뉴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 이미지와 같이 분실신고를 하는지 한번 더 물어봅니다. 분실신고 메뉴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확인 버튼 눌러 주시면 됩니다.



위 과정을 거치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분실신고가 완료됩니다. 그럼 자신이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상태를 확인해 보면 분실 처리가 잘되어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도 간단히 신용카드 분실신고를 해놓았으니 다른 사람이 이제 사용할 일이 우선 없어졌네요. 카드를 좀 더 찾아보고 싶다면 재발급을 누르지 않고 카드를 찾으면 다시 분실신고/해제 메뉴를 통해서 분실신고했던 카드를 해제하여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잃어버린 카드를 도저히 못 찾겠더군요. 그래서 바로 재발급을 진행하였습니다. 재발급을 하게 되면 다시 분실신고 했던 카드를 다시 해제하여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드 수령지를 잘 확인하시고 주소도 잘체크하시고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하시고 재발급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럼 재발급 신청 여부를 확인하는 팝업이 나오면 확인 버튼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 이미지와 같이 카드 재발급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다시 카드 상태를 확인해 보면 방금 분실 처리한 카드가 하나 있고 재발급 요청한 카드는 활동으로 표시가 되어 있네요.



재발급 신청을 하고 다시 신용카드를 받는 날은 대략 1주일 안에 카드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실제 오늘 분실 신고하고 재발급했던 신용카드를 다시 받았습니다. 기업은행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이용하시는 분 중에서 인터넷으로도 분실신고와 카드 재발급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 드리기 위해 나름대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혹시나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