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실시간 시세 비교(Webull, Yahoo, investing, Google, 키움)
개인적으로 미국 주식에 비중이 높다 보니 미국 주가의 실시간 시세를 자주 확인 하고는 합니다. 제가 알고 있는 사이트와 사용하는 증권사를 이용해 미국 주식 시세를 실시간으로 직접 체크해 보았습니다.
증권사는 키움증권사이며(해외 실시간 시세 제공 기준) Webull, Yahoo finance, Investing, Google finance 사이트를 비교해 봤습니다.
미국 주식의 실시간 시세 표시가 가장 빠른 곳 순서대로 정리해 봤습니다.
1위(공동) Webull, 키움증권 HTS, MTS (해외 실시간 시세 제공 기준)
2위 Yahoo Finance
3위 investing
4위 google finance
사이트의 경우 링크가 필요하신 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 사이트 4곳의 URL을 정리해 놓았습니다. 디즈니 회사 기준으로 링크를 걸어 놓았으며 다른 종목을 보고 싶으시다면 미국 주식 코드로 검색해서 보시면 됩니다.
1. Webull - www.webull.com/quote/nyse-dis
2. Yahoo Finance - finance.yahoo.com/quote/DIS?p=DIS&.tsrc=fin-srch
3. investing - kr.investing.com/equities/disney
4. google finance - www.google.com/search?q=NYSE:+DIS
기존에 미국 주식의 실시간 시세를 확인하려고 Yahoo Finanace를 주로 사용했었는데 확인해 보니 Webull 사이트가 실시간 시세 제공이 좀 더 빨랐습니다.
Investing 사이트와 Gogle Finance를 비교해 보니 Webull과 Yahoo에 비교해 실시간 시세 제공은 느렸지만, 구글 파이낸스에 비교해선 실시간 시세 제공이 좀 더 빨랐으며 구글 파이낸스는 4개의 사이트 중 미국 주식의 실시간 시세 제공이 가장 느렸습니다.
키움증권의 HTS와 Webull 사이트를 동시에 열어 비교 해보니 거의 차이가 없을 정도로 미국 주식의 실시간 시세 제공이 동일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키움증권 앱의 주식 차트 메뉴를 이용해 미국 주식의 실시간 시세를 Webull 사이트와 비교해 보았는데 미국 주식의 실시간 시세 차이는 거의 없었습니다. 주의할 부분은 모바일의 경우 데이터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전송 속도 차이가 있을 가능성이 많이 있습니다. 저는 와이파이 환경에서 체크해 봤습니다.
직접 미국 주식의 실시간 시세를 확인하며 의외였던 점은 키움증권사의 미국 주식 시세 제공이 Webull 사이트와 차이가 없을 정도로 시세 제공이 빨랐다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국내 증권사와 미국 주가의 실시간 시세 제공엔 차이가 있을 거라는 생각이 있었는데 직접 테스트해 보니 그게 아니었습니다.
기존엔 실시간 시세 제공이 아닌 15분 지연 시세를 이용하고 있어 사이트를 통해 미국 주가의 실시간 금액을 확인하고 주식을 매매 했었는데 이제는 그러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키움 증권사의 HTS, MTS를 접속하지 않고 미국 주식의 실시간 시세를 확인하기 위해 Webull 사이트를 이용하는 게 가장 빠르고 편한 것 같습니다.
미국 주식의 실시간 시세는 어떤 곳이 가장 빠른지 궁금 하다 보니 나름대로 직접 확인하며 정리해 봤습니다. 해외 주식 중 미국 주식을 주로 이용하시는 분 중분들 중 미국 주가의 실시간 가격을 자주 확인하시는 분들께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