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사이트 활용 방법
해외주식 중 미국 주식에 비중을 많이 두고 있으며 미국 주식의 매매를 위해 여러 가지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투자한 주식이 성과가 있기를 바라며 여러 가지 시도를 해보고 있지만, 수익률이 높지 않습니다. 언젠간 주식 투자의 눈을 뜰 수 있기를 바라며 열심히 노력해야 할노력해야 될 것 같습니다. 글을 작성하는 이유는 개인적으로 미국 주식 매매를 하기 위해 몇 가지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는데 이런 용도로 이렇게 사이트를 활용하는 사람도 있구나! 정도로 하면서 눈요기 정도로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먼저 제가 미국 주식을 매매 하려고 마음을 먹었다면 먼저 구글 파이낸스에 관심목록에 추가한 주가들의 흐름을 눈여겨봅니다. 이곳에서 주가의 흐름을 보고 어떤 주식의 주가가 상승했는지 하락했는지 파악하고는 합니다.
구글 파이낸스의 자세한 사용 방법은 이전에 작성한 글이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 zzarungna.com/1352
구글 파이낸스를 통해 전체 주식 목록 중 관심이 가는 회사 주가의 날짜별 차트는 어떻게 되었는지 개인적으로는 보기 간단해서 주로 이용합니다.
그러다 주가가 왜 올랐는지 사람들의 반응이나 다른 정보가 없나 궁금할 땐 인베스팅 사이트의 토론장을 들어가 보고는 합니다. - kr.investing.com/equities/qualcomm-inc
퀄컴 주가가 얼마 전에 폭락했는데 사람들의 반응이 궁금하고 추가적인 정보가 궁금해 토론장을 자주 이용합니다.
반대로 이베이 주가는 큰 상승을 했는데 사람들의 반응은 어떤지 궁금해 들어가 보고는 합니다. 주가의 폭등과 폭락 상황에서 사람들의 반응이 궁금해 자주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주식의 폭등과 폭락 주식의 토론장을 오가다 보면 사람들의 환희와 절망이 공존하고 있습니다.
위처럼 여러 가지 사이트를 둘러보고는 미국 주식 중 매매 하기로 마음먹은 주식이 있다면 위블 사이트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시세를 확인하고는 합니다.
미국 주식의 실시간 주가 가격을 테스트해본 것에 대해 글을 작성한 적이 있는데 궁금하신 분들은 링크된 URL을 참고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 zzarungna.com/1488
위처럼 여러 가지 사이트를 둘러보고는 마음에 드는 주식이 있다면 주로 휴대폰 앱을 이용해 주식을 매매 합니다. PC의 HTS를 이용해 매매도 가능하지만, 휴대폰을 이용해 매매 하는 게 간단하고 편합니다.
미국 주식 매매를 진행하면서 개인적으로 사이트를 활용하고 있는 방법에 대해 간략히 작성해 보았습니다. 저의 투자 방식 노하우는 '쌀 때 사서 비쌀 때 팔아라'를 실천하기 위해 폭락한 주식에 6개월간 차트를 확인한 뒤 나쁘지 않은 낮은 가격이라고 생각되는 시점에 실시간 가격을 확인하며 낮은 가격에 매매되길 바라며 매수를 걸어놓은 뒤 약 3~4일간 걸쳐 분할 매수를 합니다.
그렇게 모든 자금을 매수한 뒤 좋은 가격으로 올라가거나 회복할 때까지 기다리며 얼마간의 시간이 지난 뒤 주가가 올랐을 때 매도를 했을 땐 수익률이 낮지 않았던 기억이 납니다.
물론 저와 같은 방식을 추천하는 것은 아니며 제대로 된 분석이 아닌 차트상 저점 가격이기에 3~4년 안에 망하지 않을 회사의 위와 같은 방식으로 투자를 하고는 합니다. 시간을 무기 삼아 낮은 가격에 샀다면 언젠간 오르기는 하더군요. 반대로 끝없이 추락하는 경우도 있기에 6% 이상 하락했을 경우 미련 없이 손절매 합니다.
결국 테슬라 같이 미래에 꿈을 꿀 수 있게 해줄 수 있는 회사에 믿음을 가지고 장기 투자를 하는 게 최종 목표이긴 합니다만 저에게 아직은 그럴 상황은 아닌 것 같습니다.
결국 주식은 회사가 폐업하지 않는다면 우상향하기에 장기투자가 정답이지만 저에겐 장기투자를 할 수 있는 투자금액이 좀 더 필요하기에 좀 더 여러 가지 시도를 해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해외주식 중 미국 주식을 주로 진행하며 사이트를 활용하고 간단히 주식을 매매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으니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